본문 바로가기

▣더불어 사는 세상

흥인지문에도 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님) 회원들!!

요즘 전국과 해외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님)의  

전세계 클린월드 운동 바람이 쎄~게 불고 있습니다. 

회원들이 어디서 이렇게 쏟아지는지 

가는 곳곳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답니다. 


흥인지문에도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회원님들이 떳다는 기사네요. 


여기서 잠깐!!

흥인지문은 어디의 옛 명칭일까요?

바로 '동대문'입니다. 


그렇다면 남대문의 옛명칭은 무엇일까요?

'숭례문'이랍니다. ㅎㅎㅎ 



흥인지문의 쓰레기를 싹쓸이한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기사를 볼까요?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지난 10일 서울시 종로구 일대에서 위러브유 회원과 가족, 이웃 등 4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밝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이 밑바탕을 이룰 때 쾌적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공원과 거리 등 우리 주변에 있는 환경부터 청결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마음들이 모인다면 전 세계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활동은 인류의 삶을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세계가 함께 공동 대응해 지구 환경을 보호한다는 의미에서 UN SDGs 이행에도 부합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보물 1호이자 서울의 랜드마크인 흥인지문 앞에 모인 봉사자들은 일대의 상가 밀집지역과 시장, 주택가 곳곳을 청소했다.

파란 티셔츠를 입은 봉사자들은 거리와 골목마다 푸른 물결을 만들며 지역을 오염시키는 각종 쓰레기와 오물들을 수거하고, 버스정류장과 전신주를 뒤덮은 불법 광고물을 제거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여 진행된 정화활동을 통해 1톤 트럭 2대 분량의 쓰레기가 모였다.

또한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역, 관악구 낙성대공원에서도 클린월드운동이 펼쳐졌다.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대구 등 광역시는 물론 경기 안산·군포·시흥, 강원 원주·강릉, 경북 구미, 전남 목포 등 각지에서 동참해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데 힘을 보탰다.

올해는 UN이 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이 있는 달에 행사를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국내 뿐 만 아니라 미국, 몽골, 캄보디아, 페루, 브라질, 뉴질랜드, 그리스, 베냉 등 위러브유 회원들이 있는 세계 각지에서 6월 말까지 이어진다.

위러브유는 클린월드운동 전개로 세계인들의 환경보호의식을 고취시키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한편, 어린이 의료·교육 지원, 아동복지시설·빈곤아동 지원, 소외이웃 사랑 나눔, 재해지역 복구·구호활동, 난민 지원, 물부족국가 물펌프 지원, 국제 협력 등 다각적인 활동으로 국가, 민족, 문화, 언어를 초월해 세계인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측은 "70억 지구촌 가족들의 삶이 지속 가능한 행복으로 채워지도록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전하기 위한 봉사를 앞으로 더욱 부지런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대성기자

출처: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258488


------------------------------------------------------------------------------------------------------------------------------------------------------------------------------------------------------------------------------------------------------------------------------

6월 5일이 세계 환경의 날이었군요. 
흥인지문 일대뿐만 아니라 국내는 국내대로 해외는 해외대로 
클린월드 운동이 활발히 개최되고 있네요. 

인류의 삶을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세계인의 환경보호의식 고취가 너무도 중요한 이 때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앞장서서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을 비롯하여 수많은 회원들의
보이지 않는 손길이 너무도 감동적입니다. 

저도 동두천 클린월드운동에 다녀왔는데요.
다음에 그 아름다운 현장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