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로 보는 세상

사진구도 잡아 아웃포커싱 효과 넣기 연습

사진을 찍다보면 제대로 찍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데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흉내만 내보네요. ㅎㅎ

그것도 사양이 떨어지는 스마트폰으로 말입니다. 

스마트폰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그래도 연습삼아 찍어봅니다. ㅎㅎ





제 의도는 노란색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어

큰 대추를 집어 넣고 

아웃포커싱 효과를 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사양이 낮아서 그런지 

아웃포커싱 효과가 의도대로 나오지가 않네요. ㅎㅎ





큰 대추가 사진 뚫고 나올만큼 선명하고 

뒷 부분이 더 희미하길 바랬는데 

그게 안되네요. 

카메라를 사야할랑가봐요. ㅋㅋㅋ


아웃포커싱 효과를 넣으려면 

포커스 부분에 손으로 터치를 한 다음에 찍으면 되어요.